GS리테일에서 운영하는 GS25가 차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하며 컨설팅에 활용하고 있다. GS25는 매주 전국 점포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자료와 서비스 진단 통합 지표 데이터가 업데이트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1년여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구축한 점포 분석 시스템은 본부 직원의 가맹점 컨설팅 효과와 효율성을 높여 각 점포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점포분석 시스템은 본부 직원이 각 점포 상품의 카테고리 및 단품 단위까지 분석된 자료를 확인해서 점포의 강약점을 한눈에 확인하고 매출 향상을 위한 방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GS리테일은 시스템 개발 과정 담당 본부 직원은 물론, 영업 담당 직원, 가맹 경영주 등 수십 명이 개발 과정에 참여했기에, 실제 영업 현장에서의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편, GS25는 분석 시스템 외에도 올해 1KT와 손잡고 GS25 챗봇지니를 출시했다. 챗봇지니는 근무자가 점포에 신규 도입되는 서비스나 상품에 대해 궁금증이 생기면 실시간으로 물어보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업무지원형 서비스다. 챗봇지니는 도입 이후 월 평균 6만여 건의 문의에 답변을 하고 있으며, 8월 현재 전국 GS25 스토어매니저 31천여 명이 이용하고 있다.

 

Editor 박인혁 Cooperation GS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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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점포 데이터 분석 시스템으로 가맹점 경쟁력 높인다

NEWS | 2018년 0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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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점포 데이터 분석 시스템으로 가맹점 경쟁력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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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에서 운영하는 GS25가 차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하며 컨설팅에 활용하고 있다. GS25는 매주 전국 점포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자료와 서비스 진단 통합 지표 데이터가 업데이트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1년여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구축한 점포 분석 시스템은 본부 직원의 가맹점 컨설팅 효과와 효율성을 높여 각 점포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점포분석 시스템은 본부 직원이 각 점포 상품의 카테고리 및 단품 단위까지 분석된 자료를 확인해서 점포의 강약점을 한눈에 확인하고 매출 향상을 위한 방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GS리테일은 시스템 개발 과정 담당 본부 직원은 물론, 영업 담당 직원, 가맹 경영주 등 수십 명이 개발 과정에 참여했기에, 실제 영업 현장에서의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편, GS25는 분석 시스템 외에도 올해 1KT와 손잡고 GS25 챗봇지니를 출시했다. 챗봇지니는 근무자가 점포에 신규 도입되는 서비스나 상품에 대해 궁금증이 생기면 실시간으로 물어보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업무지원형 서비스다. 챗봇지니는 도입 이후 월 평균 6만여 건의 문의에 답변을 하고 있으며, 8월 현재 전국 GS25 스토어매니저 31천여 명이 이용하고 있다.

 

Editor 박인혁 Cooperation GS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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