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문화가 변화하고 있다. 밀레니얼세대들은 직접 게임을 하는 것만큼이나 각종 미디어로 게임을 시청하고 경기장을 찾아 스포츠 경기를 보듯 오프라인으로 게임을 관람하는 문화가 익숙하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에서 19~34세 게임 영상을 즐기고 게임 리그를 직관하는 소비자의 게임 시청 및 직관 행태를 조사한 결과, 10명 중 7명은 게임 영상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밀레니얼 세대의 72.2%는 주기적으로 게임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며, 이들의 시청 빈도는 평균 주 2.1회였다. 여성보다 남성이, 나이가 적고 게임 이용량이 많을수록 콘텐츠 시청량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한편, 밀레니얼 세대가 가장 많이 즐기는 리그오브레전드(48.2%)이며, 그 뒤를 배틀그라운드(43.6%), 스타크래프트(37.6%), 오버워치(37.6%)가 그 뒤를 이었다. 오프라인에서 직접 관람하고 싶은 게임에서도 리그오브레전드가 1위를 차지했지만, 가장 많이 방송을 시청하는 게임은 배틀그라운드가 34.6%로 리그오브레전드 32.1%를 근소한 차이로 앞섰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김영기 수석연구원은 밀레니얼 세대에게 게임이란 직접 하는 것을 넘어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고 게임리그를 직관하는 등 복합적인 문화로 자리 잡았다고 분석했다. 자세한 분석 결과는 대학내일 20대 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ditor 박인혁 Cooperation 대학내일 20대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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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오브레전드’ 하고 ‘배틀그라운드’ 보는 밀레니얼 세대

NEWS | 2018년 0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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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오브레전드’ 하고 ‘배틀그라운드’ 보는 밀레니얼 세대

게임 문화가 변화하고 있다. 밀레니얼세대들은 직접 게임을 하는 것만큼이나 각종 미디어로 게임을 시청하고 경기장을 찾아 스포츠 경기를 보듯 오프라인으로 게임을 관람하는 문화가 익숙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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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내일20대연구소에서 19~34세 게임 영상을 즐기고 게임 리그를 직관하는 소비자의 게임 시청 및 직관 행태를 조사한 결과, 10명 중 7명은 게임 영상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밀레니얼 세대의 72.2%는 주기적으로 게임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며, 이들의 시청 빈도는 평균 주 2.1회였다. 여성보다 남성이, 나이가 적고 게임 이용량이 많을수록 콘텐츠 시청량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한편, 밀레니얼 세대가 가장 많이 즐기는 리그오브레전드(48.2%)이며, 그 뒤를 배틀그라운드(43.6%), 스타크래프트(37.6%), 오버워치(37.6%)가 그 뒤를 이었다. 오프라인에서 직접 관람하고 싶은 게임에서도 리그오브레전드가 1위를 차지했지만, 가장 많이 방송을 시청하는 게임은 배틀그라운드가 34.6%로 리그오브레전드 32.1%를 근소한 차이로 앞섰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김영기 수석연구원은 밀레니얼 세대에게 게임이란 직접 하는 것을 넘어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고 게임리그를 직관하는 등 복합적인 문화로 자리 잡았다고 분석했다. 자세한 분석 결과는 대학내일 20대 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ditor 박인혁 Cooperation 대학내일 20대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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