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클이 지난 5월 22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밀레니얼 세대, 구독경제가 대세다’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150여 명의 참석자가 함께한 가운데 마케팅스페셜리스트 맹명관 박사의 직문즉답 시간이 화제를 모았다.

 

 

기업 직무교육 및 마케팅을 전담하는 전문교육기업 마케팅클리닉(이하 마클)에서 구독경제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마케팅스페셜리스트 맹명관 박사가 강연을 진행했으며, 실제 사례를 통해 어려운 마케팅을 쉽게 풀어나가 청중과의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평이 전해졌다.
특히 맹 박사와 청중들이 구독경제에 대한 궁금증을 현장에서 묻고 답한 직문즉답 시간이 열띤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앵콜 강연 요청이 쇄도했다. 이에 마클 측은 7월 11일, 7월 18일 2회에 걸쳐 ‘맹사부의 직문즉답’ 세미나를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325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맹사부의 직문즉답’에 관한 Q&A

Q ‘맹사부의 직문즉답’은 강의나 컨설팅의 융합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 이런 프로그램을 만들게 된 계기가 있나요?
A 2시간 동안 이어지는 강의는 너무 일방적이고 지루합니다. 게다가 국내 강의 대부분은 수강자의 생각이 개입할 여지가 없고요. 현실에는 지식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일들이 많은데, 컨설팅 또한 그렇습니다. 해외 및 국내 유수 컨설팅사의 솔루션은 여러모로 불확실해 기업의 신뢰를 잃은 지 오래예요. ‘맹사부의 직문즉답’은 수강자가 토론의 주도자가 되어 20년 경력의 마케팅스페셜리스트와 함께 문제 해법을 찾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맹사부의 직문즉답’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핵심은 질문입니다. 세계 인구 0.2%에 해당하는 이스라엘에서 노벨상의 20%에 달하는 수상자가 나오게 된 것 또한 질문이 수반된 교육방식 때문이죠. 수강자가 먼저 인터넷에 질문을 던지고, 나머지는 강의 현장에서 직문즉답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다양한 문제를 통해 참석자들은 집단지성화의 과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Q ‘맹사부의 직문즉답’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A 시장을 보는 통찰력을 키우고 폭넓은 접근을 통해 마케팅전략을 배우게 됩니다. 아울러 서로 다른 업종끼리 합종연횡이 이루어져 네트워킹의 진가를 경험하게 되죠. 여기서 맹사부는 토론을 유도하며, 특별한 사항은 약식강의와 컨설팅으로 더 심도 있게 다룹니다.  


Editor 이윤지   Cooperation 마케팅클리닉
 

 

20년 경력 마케팅스페셜리스트와 함께 하는 직문즉답 > NEWS & EVENT | CEO&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년 경력 마케팅스페셜리스트와 함께 하는 직문즉답

Marketing Class | 2019년 07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20년 경력 마케팅스페셜리스트와 함께 하는 직문즉답

마클이 지난 5월 22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밀레니얼 세대, 구독경제가 대세다’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150여 명의 참석자가 함께한 가운데 마케팅스페셜리스트 맹명관 박사의 직문즉답 시간이 화제를 모았다.

 

8245696e5f5678dd1195536ffadb29e1_1561900641_8869.jpg

 

기업 직무교육 및 마케팅을 전담하는 전문교육기업 마케팅클리닉(이하 마클)에서 구독경제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마케팅스페셜리스트 맹명관 박사가 강연을 진행했으며, 실제 사례를 통해 어려운 마케팅을 쉽게 풀어나가 청중과의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평이 전해졌다.
특히 맹 박사와 청중들이 구독경제에 대한 궁금증을 현장에서 묻고 답한 직문즉답 시간이 열띤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앵콜 강연 요청이 쇄도했다. 이에 마클 측은 7월 11일, 7월 18일 2회에 걸쳐 ‘맹사부의 직문즉답’ 세미나를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325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8245696e5f5678dd1195536ffadb29e1_1561900641_9505.jpg

 

‘맹사부의 직문즉답’에 관한 Q&A

Q ‘맹사부의 직문즉답’은 강의나 컨설팅의 융합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 이런 프로그램을 만들게 된 계기가 있나요?
A 2시간 동안 이어지는 강의는 너무 일방적이고 지루합니다. 게다가 국내 강의 대부분은 수강자의 생각이 개입할 여지가 없고요. 현실에는 지식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일들이 많은데, 컨설팅 또한 그렇습니다. 해외 및 국내 유수 컨설팅사의 솔루션은 여러모로 불확실해 기업의 신뢰를 잃은 지 오래예요. ‘맹사부의 직문즉답’은 수강자가 토론의 주도자가 되어 20년 경력의 마케팅스페셜리스트와 함께 문제 해법을 찾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맹사부의 직문즉답’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핵심은 질문입니다. 세계 인구 0.2%에 해당하는 이스라엘에서 노벨상의 20%에 달하는 수상자가 나오게 된 것 또한 질문이 수반된 교육방식 때문이죠. 수강자가 먼저 인터넷에 질문을 던지고, 나머지는 강의 현장에서 직문즉답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다양한 문제를 통해 참석자들은 집단지성화의 과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Q ‘맹사부의 직문즉답’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A 시장을 보는 통찰력을 키우고 폭넓은 접근을 통해 마케팅전략을 배우게 됩니다. 아울러 서로 다른 업종끼리 합종연횡이 이루어져 네트워킹의 진가를 경험하게 되죠. 여기서 맹사부는 토론을 유도하며, 특별한 사항은 약식강의와 컨설팅으로 더 심도 있게 다룹니다.  


Editor 이윤지   Cooperation 마케팅클리닉
 

 


(주)시이오파트너스 | 월간 시이오앤 :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98길 3 (갈월동) KCC IT빌딩 5층 (우 04334)
문의전화 : Tel 02-2253-1114, 02-2237-1025 | Fax 02-2232-0277
Copyright CEOPARTNERS All rights reserved. 월간<CEO&>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