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소비자 움직이는 브랜드 전략

CEO& Meeting, 제67회 대전 KSA 한국표준협회 최고경영자조찬회 | 2018년 11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소비자 움직이는 브랜드 전략

078800e2805ffef959f16d06de7c3093_1541134774_0539.jpg

 

지난 10월 11일 롯데시티호텔 대전 크리스탈볼룸에서 제67회 대전 KSA 한국표준협회 최고경영자조찬회가 열렸다. 이날 조찬회에서는 볼빅 문경안 회장이 ‘대한민국 브랜드 볼빅의 글로벌 경영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문 회장은 브랜드가 소비자의 선택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를 강조했다. 전 세계적인 기술의 상향평준화로 인해 제품 간 품질의 차이는 점점 좁혀지고 있다. 스마트슈머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똑똑해진 소비자들 역시 이러한 변화를 충분히 인식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수요와 공급 원리에서 벗어난 최근의 행동경제학에서는 합리적 판단만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고 행동으로 이끌지 않는다고도 이야기한다. 그래서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하고 기업의 브랜드 구축 전략이 필요하다.
소비자를 이끄는 명품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문 회장은 네 가지 조건을 꼽았다. 제대로 된 제품을 만들고 제 값을 받는 가격전략, 뚜렷한 기업 정체성에서 나오는 디자인, 새롭고 차별화 된 제품을 창출하기 위한 기술, 그리고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전략 수립이다. 이러한 요인들이 조화를 이루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때 기업의 브랜드 가치는 빛을 발할 것이다.


078800e2805ffef959f16d06de7c3093_1541134773_8871.jpg
078800e2805ffef959f16d06de7c3093_1541134773_9877.jpg
078800e2805ffef959f16d06de7c3093_1541134774_1465.jpg

 

 


When 2018년 10월 11일   Where 롯데시티호텔 대전 크리스탈볼룸  

Editor 이종철   Photographer 한국표준협회

 


(주)시이오파트너스 | 월간<CEO&> :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98길 3 (갈월동) KCC IT빌딩 5층 (우 04334)
문의전화 : Tel 02-2253-1114, 02-2237-1025 | Fax 02-2232-0277
Copyright CEOPARTNERS All rights reserved. 월간<CEO&>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