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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 Lounge

CEO & Lounge | 2018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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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이진호 여객사업본부장,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신규 취항 행사 참석
대한항공이 아시아 최초로 크로아티아 직항 정기편을 개설했다. 주 3회 취항하는 인천에서 자그레브 노선의 신설로 향후 유럽동부 및 발칸 반도 지역 방문 고객 편의가 증대됐다. 이 행사에는 대한항공 이진호 여객사업본부장과 채종훈 한국지역본부장, 주한 크로아티아 이고르 프렐로프셱 대사 그리고 인천국제항공사 임병기 미래사업추진실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대한항공은 이번 자그레브 신규 취항으로 해외 취항 국가 및 도시는 43개국 112개 도시로 늘어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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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야크 강태선 회장, 강북구와 우이동 아웃도어 거리 활성화 업무협약
블랙야크가 서울 강북구에 위치한 우이동 아웃도어 매장 거리 활성화를 위해 강북구청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9월 12일 오전 강북구청에서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과 강북구청 박겸수 구청장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블랙야크는 강북구와 함께 도선사 길 초입에 위치한 구 코오롱 등산학교 건물을 매입하고 지상 5층 지하 3층 규모의 블랙야크 알파인 센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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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키그룹 심상돈 대표, ‘2018 성동구장애인 어울림 걷기대회’ 후원
스타키그룹은 8월 4일 개최된 ‘2018 성동구 장애인 어울림 걷기대회’를 후원하고 뮤즈iQ 보청기를 기증했다. 이번 걷기 대회는 지역 내 모든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함께하는 어울림 행사로 성동구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서울시장애인체육회와 성동구청이 후원했다. 심상돈 대표는 지역사랑 및 장애인 후원의 일환으로 스타키직원으로 구성된 봉사지원팀과 함께 행사에 참여해 400만 원 상당의 최신제품 스타키보청기 뮤즈 iQ를 기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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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이해선 대표, 공기청정기 에어메가 도쿄 론칭 행사 참석
라이프케어 기업 코웨이가 일본 도쿄에서 공기청정기 에어메가(AIRMEGA) 론칭 행사를 개최하며 일본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코웨이는 이번 론칭으로 미국, 중국과 함께 세계 3대 공기청정기 시장 중 하나인 일본에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한다. 핵심 경쟁력인 에어 케어 기술을 바탕으로 공기청정기 본연의 기능인 공기정화 성능을 강화한 에어메가 제품은 일본의 대형 가전제품 매장인 빅 카메라(Bic Camera)와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론칭 행사에 참석한 코웨이 이해선 대표는 “미국, 말레이시아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코웨이의 에어 케어 기술력을 앞세워 공기청정기 선도국인 일본 프리미엄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에어메가의 성공적 론칭이 일본 시장에서 우리나라 공기청정기의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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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나소닉코리아 노운하 대표, CSR홍보대사 프로그램 실시
파나소닉코리아가 파나소닉 대학생 홍보대사 PR챌린지 2학기 프로그램 ‘CSR홍보대사’를 시작했다. CSR홍보대사는 선발된 대학생이 파나소닉 상품을 활용해서 직접 봉사활동을 기획․실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참가팀은 9월 10일부터 약 석 달간 직접 기획한 봉사활동에 나선다. 파나소닉코리아 노운하 대표는 “대학생들이 파나소닉의 경영이념인 공존공영을 직접 실행하며 나눔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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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중화총상회 송국평 회장, ‘2018 부산 세계 화상 회장단 포럼’ 개최
한국중화총상회 송국평 회장은 10월 4일 ‘2018 부산 세계 화상 회장단 포럼’을 부산조선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일대일로와 신남방정책-한국의 기회에 대한 세미나’를 주제로 이번 포럼에는 유관단체에서 참가하며, 4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을 통해 신임회장인 송국평 회장은 세계화상경제권과의 상호 교류 및 한국과 화상경제권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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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 ‘혁신경영대상’ 수상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가 ‘제20회 경영관력학회통합학술대회’에서 혁신경영대상을 수상했다. 그는 지난 33년간 수입자동차 시장의 발전과 다변화에 기여한 점과 업계 최초 직영 PDI센터 운영, 업계최초 렌터카 비즈니스 진출 그리고 업계 최초 자동차 박물관 개관 등 수입자동차 사업의 혁신을 이끌어 온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송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도전과 혁신경영을 통해 임직원이 자랑스러워하는 기업, 고객이 사랑하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영관련학회통합학술대회는 매년 경영학회 관계자들과 기업인들이 모여 한국기업의 경영활로 모색, 연구논문발표 및 토론을 나누는 자리로, 올해에도 전국 40여개 경영학회와 경영학 관련교수, 전문가, 기업인등 3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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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네트워크부문장 오성목 사장, 칠레 CTR과 해저케이브 사업 등 체결식 참석
KT가 르완다, 미얀마 등에서 누적해 온 국가 백본망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칠레 국가 백본망 설계·구축·운용 등 전 사업 영역을 검증, 관리, 감독하는 자문사로 선정되었다. 또한, 백본망 구축을 시작으로 칠레에서 5G, 사물인터넷 등 추가 협업 기회를 발굴하기로 합의했다. 지난 8월 27일, KT는 칠레 백본 해저케이블 사업을 주관하는 CTR사와 해저케이블 사업 협력 및 미래 협업기회 발굴을 위한 전략적 협약을 내용으로 하는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KT는 이번 자문사 선정이 APG(Asia Pacific Gateway), NCP(New Cross Pacific) 등 글로벌 컨소시엄 해저 케이블 사업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경험과 KT서브마린과 함께 국내 해저케이블을 운용해온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KT 네트워크부문장 오성목 사장은 “KT는 지난해 미국 보스턴에 기가 와이어를 공급한 데 이어 브라질 국가통신연구소를 대상으로 사물인터넷 기술을 시연하는 등 미주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칠레에서 5G, 사물인터넷 등 ICT 전반에 대한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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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중공업 송용진 부사장, 델 EMC와 디지털 솔루션 시범사업 협약식 참석
두산중공업이 글로벌 IT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하는 등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속도를 높여가고 있다. 지난 9월 5일, 두산중공업은 델 EMC(Dell EMC)와 디지털 전환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두산중공업 전략·운영부문 송용진 부사장, 델 EMC 김경진 본사 수석부사장 겸 한국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총괄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디지털 전환은 물론, 두산중공업의 발전 및 워터 분야 설계, 제작, 운영 능력과 델 EMC의 디지털 역량을 결합해 글로벌 발전 및 워터 서비스 시장을 공략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의 첫 번째 프로젝트는 인도 발전소에 디지털 솔루션을 적용하는 사업이 될 예정이다. 두산중공업 송용진 부사장은 “두산중공업은 설계, 제조, 시공, 서비스 등 모든 사업영역에 걸쳐 디지털 기반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델 EMC 등 글로벌 IT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는 한편 글로벌 발전, 워터 서비스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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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입은행 은성수 은행장, 이집트 터널청과 차관공여계약 체결식 참석
한국수출입은행이 이집트 카이로 지하철 3호선 전동차 공급사업에 2억 4,300만 유로(2억 8,200만 달러 상당)의 대외경제협력기금(이하 EDCF)을 지원하는 차관공여계약을 체결했다. 우리 정부가 지원하는 EDCF 사업 가운데 단일 규모로는 역대 최대 금액이다. 이번에 지원하는 EDCF 기금은 이집트 정부가 카이로 지하철 3호선 전동차 256량을 구매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우리 기업인 현대로템이 지난해 6월, 이집트 터널청과 최종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지하철 전동차 공급이 고부가가치 사업인 만큼 파격적인 금융 조건을 내세운 프랑스 기업과 우리 기업 간에 치열한 수주경쟁이 펼쳐졌다. 이 점을 감안해 수출입은행은 EDCF 기금 2억 4,300만 유로에 수출금융 7,480만 유로를 접목하는 복합금융패키지를 제시해 프랑스와 동일한 조건의 금융으로 유도한 끝에 현대로템이 총물량의 절반인 256량을 수주하는데 기여했다. 은성수 은행장은 “EDCF와 수출금융을 연계한 복합패키지형 금융 지원을 통해 향후 우리 기업이 해외 고부가가치 및 대형 인프라 사업을 수주할 수 있게끔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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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드캐릭터 송민수 대표, 국내 캐릭터 업계 최초로 인도 시장 진출
유니드캐릭터 송민수 대표가 자체 창작한 캐릭터인 ‘크리켓팡(CricketPang)’이 국내 캐릭터 업계 최초로 인도 시장에 진출한다. 유니드캐릭터는 이번 달 인도 시장 진출을 위해 인도 현지 파트너사 2곳과 크리켓팡 캐릭터의 인도시장 진출을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
이에 앞서 국내 업계 최초로 인도 뭄바이에서 지난달 ‘인도 라이선스 엑스포 2018’ 행사에 단독 부스로 참가 했다. 유니드캐릭터는 로즈핑, 토마몬, 크리켓팡 등 자체캐릭터를 출품하였으며 특히 인도를 겨냥해 출품한 크리켓팡이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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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티넨탈 코리아 이혁재 대표, 제2회 Continental Korea Learning Week 개최
1871년 설립된 콘티넨탈은 여객 및 상품수송의 지속가능하고 상호연결된 이동성을 위해 선도적 기술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 글로벌 기술기업이다. 콘티넨탈 코리아가 얼마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제2회 콘티넨탈 코리아 러닝위크(Continental Korea Learning Week)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Grow, Connect, Share’를 주제로 경영진의 리더십 특강,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강사 강연, 스마트 러닝 스테이션, 직원이 직접 연사로 참여하는 ‘Talk & Share’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임직원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얻었다. 콘티넨탈 코리아 이혁재 대표는 “러닝위크는 임직원이 서로의 지식을 공유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콘티넨탈 코리아는 ‘Learning 캠페인’의 일환으로 매년 정기적인 러닝위크를 개최해 임직원의 역량과 리더십 향상을 위한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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