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에서 중심축은 매우 중요하다. 스윙 시 몸의 축을 중심으로 볼을 치게 된다. 비거리에 치중하는 골퍼는 오른쪽으로 체중이 밀리는 스웨이 현상이 나타나곤 한다. 이럴 경우 다운스윙 시 중심축이 원점으로 복귀되지 못해 임팩트 포지션이 일정하지 않을 수 있다. 당연히 미스 샷이 나온다. 또한, 중심축을 너무 고정시키면 몸의 유연성이 떨어져 회전이 막힌다. 팔이나 손으로만 샷을 하게 돼 비거리에 손해를 입을 수 있다. 이런 현상은 전체적인 스윙 밸런스를 깨는 원인이 된다. 

 

 

구력이 오래 됐다면 타이밍 선택이 수월해 중심축에 대한 문제가 크게 적용되지 않는다. 하지만 간단한 움직임을 통해 중심축으로부터 회전을 만든다면 원활한 궤도 형성으로 올바른 스윙이 가능하다.

 

중심축에 의한 회전
① 축을 기점으로 하는 회전 : 어드레스 시 중심축은 중앙에 둔 채 체중 비율은 왼쪽 70%, 오른쪽 30%가 돼야만 축을 기반으로 손쉽게 백스윙 할 수 있게 된다.


 

② 무릎의 움직임 : 대다수 아마추어 골퍼는 백스윙 시 왼쪽 무릎이 펴지면서 오른쪽으로 체중이 실리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런 스윙은 회전의 움직임을 막고 스웨이를 불러와 정확한 타이밍에 볼을 치기 어렵게 만든다.

올바른 무릎의 움직임에서는 왼쪽 무릎이 오른쪽 무릎보다 좀 더 굽혀지는 것이 맞다.

 

올바른 중심축 회전을 위한 연습 드릴
가슴 높이에 클럽을 올려놓고 오른발 안쪽에 클럽을 하나 더 놓는다. 백스윙 탑 포지션에서 오른발 샤프트 안쪽에 오른쪽 무릎이 있도록 만든다. 이때 체중이 오른발이나 오른쪽으로 많이 밀릴 경우 샤프트를 벗어나 왼쪽 무릎이 펴질 경우 중심축에서 많이 밀리게 된다.

이처럼 드릴을 이용해 연습하면 훨씬 좋은 임팩트를 만들 수 있으며, 보다 효율적으로 볼에 힘을 전달할 수 있게 된다.


잘못된 연습법


올바른 연습법

 

 

 

 

유기현 프로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정회원
Nicklaus/Flick Golf School 수료
SBS골프스카이72 투어 1회/4회 대회 3위/4위 입상
호주 지임팩트 챔피언십 우승
로드 투 발렌타인 챔피언십 출전
KPGA 챌린지 투어 2위 입상
2016 야마하 골프 CF 모델, 골프다이제스트 모델
現 잭니클라우스 삼성아카데미 인스트럭터


강한 임팩트를 위한 중심축 회전 드릴 > CULTURE & LIFESTYLE | CEO&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강한 임팩트를 위한 중심축 회전 드릴

Golf Academy | 2019년 01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강한 임팩트를 위한 중심축 회전 드릴

골프에서 중심축은 매우 중요하다. 스윙 시 몸의 축을 중심으로 볼을 치게 된다. 비거리에 치중하는 골퍼는 오른쪽으로 체중이 밀리는 스웨이 현상이 나타나곤 한다. 이럴 경우 다운스윙 시 중심축이 원점으로 복귀되지 못해 임팩트 포지션이 일정하지 않을 수 있다. 당연히 미스 샷이 나온다. 또한, 중심축을 너무 고정시키면 몸의 유연성이 떨어져 회전이 막힌다. 팔이나 손으로만 샷을 하게 돼 비거리에 손해를 입을 수 있다. 이런 현상은 전체적인 스윙 밸런스를 깨는 원인이 된다. 

 

a80aa4d390642d62d3f12f5c4b1a6005_1548396471_0975.jpg

 

구력이 오래 됐다면 타이밍 선택이 수월해 중심축에 대한 문제가 크게 적용되지 않는다. 하지만 간단한 움직임을 통해 중심축으로부터 회전을 만든다면 원활한 궤도 형성으로 올바른 스윙이 가능하다.

 

중심축에 의한 회전
① 축을 기점으로 하는 회전 : 어드레스 시 중심축은 중앙에 둔 채 체중 비율은 왼쪽 70%, 오른쪽 30%가 돼야만 축을 기반으로 손쉽게 백스윙 할 수 있게 된다.


a80aa4d390642d62d3f12f5c4b1a6005_1548396470_9805.jpg

 

② 무릎의 움직임 : 대다수 아마추어 골퍼는 백스윙 시 왼쪽 무릎이 펴지면서 오른쪽으로 체중이 실리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런 스윙은 회전의 움직임을 막고 스웨이를 불러와 정확한 타이밍에 볼을 치기 어렵게 만든다.

올바른 무릎의 움직임에서는 왼쪽 무릎이 오른쪽 무릎보다 좀 더 굽혀지는 것이 맞다.

a80aa4d390642d62d3f12f5c4b1a6005_1548396470_896.jpg

 

올바른 중심축 회전을 위한 연습 드릴
가슴 높이에 클럽을 올려놓고 오른발 안쪽에 클럽을 하나 더 놓는다. 백스윙 탑 포지션에서 오른발 샤프트 안쪽에 오른쪽 무릎이 있도록 만든다. 이때 체중이 오른발이나 오른쪽으로 많이 밀릴 경우 샤프트를 벗어나 왼쪽 무릎이 펴질 경우 중심축에서 많이 밀리게 된다.

이처럼 드릴을 이용해 연습하면 훨씬 좋은 임팩트를 만들 수 있으며, 보다 효율적으로 볼에 힘을 전달할 수 있게 된다.


a80aa4d390642d62d3f12f5c4b1a6005_1548396470_8073.jpg

잘못된 연습법


a80aa4d390642d62d3f12f5c4b1a6005_1548396470_6561.jpg

올바른 연습법

 

 

 

a80aa4d390642d62d3f12f5c4b1a6005_1548396713_5545.jpg 

유기현 프로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정회원
Nicklaus/Flick Golf School 수료
SBS골프스카이72 투어 1회/4회 대회 3위/4위 입상
호주 지임팩트 챔피언십 우승
로드 투 발렌타인 챔피언십 출전
KPGA 챌린지 투어 2위 입상
2016 야마하 골프 CF 모델, 골프다이제스트 모델
現 잭니클라우스 삼성아카데미 인스트럭터



(주)시이오파트너스 | 월간<CEO&> :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98길 3 (갈월동) KCC IT빌딩 5층 (우 04334)
문의전화 : Tel 02-2253-1114, 02-2237-1025 | Fax 02-2232-0277
Copyright CEOPARTNERS All rights reserved. 월간<CEO&>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