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의 롤스로이스’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가장 완벽한 기능을 갖춘 최고의 럭셔리 SUV, 레인지로버가 더욱 새로워졌다. 뉴 레인지로버 모델을 통해 그 변화를 알아보자. 

 

 

레인지로버는 세상에서 가장 다재 다능한 자동차를 목표로 1970년 첫 출시와 함께 자동차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차량이다. 랜드로버 브랜드 특유의 온/오프로드 주행은 물론 최고급 소재로 SUV의 한계를 뛰어넘었으며, 출시 당시 가장 완벽한 기능을 갖춘 최초의 럭셔리 4x4 차량이며 이후 40여년의 시간을 거쳐 프리미엄 럭셔리 SUV의 역사를 만들어왔다. 

 

궁극의 레인지로버
온/오프로드에 구애받지 않는 최상의 주행 성능은 레인지로버의 가장 큰 상징성이다. 새로워진 뉴레인지로버 모델의 파워 넘치는 엔진 출력은 랜드로버 고유의 드라이브 셀렉트가 적용된 ZF 8단 자동 변속기와 어우러져 최고의 성능을 이끌어낸다. 0.2초 이내에 변속이 가능하며 토크 컨버터 락업 조기 선택 세팅, 자동변속기 아이들 콘트롤, 유압식 액추에이터 등 첨단 시스템을 결합해 효율성과 연비를 크게 개선했다. 또한, 최고의 오프로드 주파성을 위해 장착된 전자동 지형반응시스템 2(Terrain Response® 2)는 정교한 ‘인텔리전트’ 시스템을 사용해 현재 주행 조건을 분석하고 가장 적합한 지형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선택한다. 다이내믹, 에코, 컴포트, 잔디밭/자갈길/눈길, 진흙 및 요철, 모래, 암반 저속주행 등 다양한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자동 설정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서스펜션의 높이, 엔진반응, 트랙션 컨트롤 개입 등을 조정해 어떤 환경에서도 최상의 드라이빙 환경을 조성한다.
온로드 성능 강화를 위해 탑재된 다이내믹 리스폰스 기능은 차체가 기울어지는 현상을 최소화하여 핸들링과 승차감을 극대화한다. 특히 차축을 기준으로 앞과 뒤를 별도로 제어하는 2채널 시스템을 장착해 저속에서는 민첩성을 강화하고 고속에서는 제어 능력과 안정성을 높여준다. 새로운 차체 구조에 맞게 새로 설계된 4코너 에어 서스펜션은 에어 타입의 전륜 더블 위시본, 후륜 인테그럴 링크를 적용했다.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드라이빙
새로워진 뉴 레인지로버의 외관을 살펴보자.
이 모델의 디자인은 레인지로버 역사상 가장 에어로 다이나믹한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랜드로버의 상징적인 디자인 요소인 클램셀 보닛과 플로팅 루프는 전통적인 실루엣에 날렵한 곡선을 가미해 우아함과 세련미가 돋보인다. 여기에 사이드 에어 벤트 그래픽은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를 완성시킨다.
뉴 레인지로버에는 올 라운드 LED 헤드램프가 새롭게 탑재된다. 올 라운드 LED 헤드램프는 에너지 효율이 높고 태양광에 가까운 빛을 발산하기 때문에 야간 주행 시 운전자의 피로감을 혁신적으로 감소시켜 준다. 이와 함께 시각적으로 확연히 눈에 띄어 다른 운전자들이 인지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과 인텔리전트 하이빔 어시스트 등 다양한 옵션 기능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뉴 레인지로버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큐 어시스트,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시스템 등 최첨단 운전자 보조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새로워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은 개선된 레이더 기술을 바탕으로 전방 주행 차량의 움직임을 더욱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주행 속도를 변경하는 경우에도 사전에 설정된 간격을 유지한다. 교통 정체로 인해 전방 차량이 주행을 멈추는 경우에는 큐 어시스트 기능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전 라인업에는 최고의 품격을 지원할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었을 뿐 아니라 탑승자를 위한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시스템도 탑재되어 있다. 

 

 


Editor 박지현   Cooperation 랜드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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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스럽고 품위 있는 유일한 SUV

Drive, New Range Rover | 2018년 0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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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스럽고 품위 있는 유일한 SUV

‘사막의 롤스로이스’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가장 완벽한 기능을 갖춘 최고의 럭셔리 SUV, 레인지로버가 더욱 새로워졌다. 뉴 레인지로버 모델을 통해 그 변화를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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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지로버는 세상에서 가장 다재 다능한 자동차를 목표로 1970년 첫 출시와 함께 자동차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차량이다. 랜드로버 브랜드 특유의 온/오프로드 주행은 물론 최고급 소재로 SUV의 한계를 뛰어넘었으며, 출시 당시 가장 완벽한 기능을 갖춘 최초의 럭셔리 4x4 차량이며 이후 40여년의 시간을 거쳐 프리미엄 럭셔리 SUV의 역사를 만들어왔다. 

 

궁극의 레인지로버
온/오프로드에 구애받지 않는 최상의 주행 성능은 레인지로버의 가장 큰 상징성이다. 새로워진 뉴레인지로버 모델의 파워 넘치는 엔진 출력은 랜드로버 고유의 드라이브 셀렉트가 적용된 ZF 8단 자동 변속기와 어우러져 최고의 성능을 이끌어낸다. 0.2초 이내에 변속이 가능하며 토크 컨버터 락업 조기 선택 세팅, 자동변속기 아이들 콘트롤, 유압식 액추에이터 등 첨단 시스템을 결합해 효율성과 연비를 크게 개선했다. 또한, 최고의 오프로드 주파성을 위해 장착된 전자동 지형반응시스템 2(Terrain Response® 2)는 정교한 ‘인텔리전트’ 시스템을 사용해 현재 주행 조건을 분석하고 가장 적합한 지형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선택한다. 다이내믹, 에코, 컴포트, 잔디밭/자갈길/눈길, 진흙 및 요철, 모래, 암반 저속주행 등 다양한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자동 설정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서스펜션의 높이, 엔진반응, 트랙션 컨트롤 개입 등을 조정해 어떤 환경에서도 최상의 드라이빙 환경을 조성한다.
온로드 성능 강화를 위해 탑재된 다이내믹 리스폰스 기능은 차체가 기울어지는 현상을 최소화하여 핸들링과 승차감을 극대화한다. 특히 차축을 기준으로 앞과 뒤를 별도로 제어하는 2채널 시스템을 장착해 저속에서는 민첩성을 강화하고 고속에서는 제어 능력과 안정성을 높여준다. 새로운 차체 구조에 맞게 새로 설계된 4코너 에어 서스펜션은 에어 타입의 전륜 더블 위시본, 후륜 인테그럴 링크를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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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드라이빙
새로워진 뉴 레인지로버의 외관을 살펴보자.
이 모델의 디자인은 레인지로버 역사상 가장 에어로 다이나믹한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랜드로버의 상징적인 디자인 요소인 클램셀 보닛과 플로팅 루프는 전통적인 실루엣에 날렵한 곡선을 가미해 우아함과 세련미가 돋보인다. 여기에 사이드 에어 벤트 그래픽은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를 완성시킨다.
뉴 레인지로버에는 올 라운드 LED 헤드램프가 새롭게 탑재된다. 올 라운드 LED 헤드램프는 에너지 효율이 높고 태양광에 가까운 빛을 발산하기 때문에 야간 주행 시 운전자의 피로감을 혁신적으로 감소시켜 준다. 이와 함께 시각적으로 확연히 눈에 띄어 다른 운전자들이 인지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과 인텔리전트 하이빔 어시스트 등 다양한 옵션 기능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뉴 레인지로버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큐 어시스트,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시스템 등 최첨단 운전자 보조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새로워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은 개선된 레이더 기술을 바탕으로 전방 주행 차량의 움직임을 더욱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주행 속도를 변경하는 경우에도 사전에 설정된 간격을 유지한다. 교통 정체로 인해 전방 차량이 주행을 멈추는 경우에는 큐 어시스트 기능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전 라인업에는 최고의 품격을 지원할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었을 뿐 아니라 탑승자를 위한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시스템도 탑재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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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or 박지현   Cooperation 랜드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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