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에 있어 역사가 갖는 의미는 전통과 가치의 대표적 상징이자 유구한 스토리텔링의 서사와 같다. 이런 점에서 1818년 창립된 미국 최초의 기성복 브랜드 브룩스 브라더스(Brooks Brothers)의 찬란한 스토리는 1776년 건국된 미국 역사와 행보를 함께 한다. 아브라함 링컨부터 존 F. 케네디, 빌 클린턴, 그리고 버락 오바마까지 40명에 달하는 미국 대통령의 선택과 사랑을 받아온 브룩스 브라더스를 아메리칸 클래식이라 부르는 이유다.
2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브랜드의 독자적인 전통을 지키는 한편, 그 고고한 철학과 혁신적 가치를 세대와 성별을 넘어 꾸준히 전파해 온 브룩스 브라더스의 이야기다. 

 

 

1850년 Golden Fleece Logo


1818년 4월 7일, 헨리 샌즈 브룩스(Henry Sands Brooks)에 의해 H&D. H Brooks&Co.라는 이름으로 세상에 첫 선을 보인 브룩스 브라더스는 애초에 클래식한 콘셉트의 브랜드가 아니었다. 되레 최신의 트렌드와 혁신적 스타일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했다. 이는 ‘최고 품질의 새로운 스타일! 주문 시 최상의 상태로 가장 세련되게 제작 가능!’이라는 창업자 헨리 브룩스의 캐치프레이즈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1818년 뉴욕에 위치한 브룩스 브라더스 최초의 상점 이미지


1849년 Ready Made Department


전통 존중하되 미래 지향하는 브랜드
이렇듯 브룩스 브라더스 라인 중 가장 클래식한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상품은 치열한 연구와 혁신적 기술로 창조되었다. 네이비 블레이저, 리벌스 스트라이프드 렙 타이, 그리고 색 수트(Sack Suit) 등은 당시만 해도 급진적 스타일의 의류로 회자되기에 충분했다.
1845년 미국 역사상 최초로 기성복 컬렉션을 출시한 브룩스 브라더스는 수트 대중화에 크게 기여하며, 단순한 브랜드를 넘어 미국을 대표하는 하나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창업자 헨리의 위대한 유산은 아들인 엘리샤(Elisha), 다니엘(Daniel), 에드워드(Edward) 그리고 존(John)에 의해 계승된다. 여기서부터 지금의 브룩스 브라더스로 상호가 변경되었다.
패션 비즈니스에서 인상 깊은 영향력을 가진 브랜드로 자리 잡은 브룩스 브라더스는 2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끝없이 스타일과 품질에 대해 연구하며, 지속적인 혁신을 멈추지 않았다. 이는 전통과 과거는 존중하되 혁신을 지향하고 미래를 앞서 가는 도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철학과 안목을 가졌기 때문이다.
이런 까닭에 링컨, 케네디, 오바마 등 역대 미국 대통령 40명이 브룩스 브라더스의 충실한 고객이었으며, 이 밖에도 시대를 이끈 유명인사에게 사랑 받으며 아메리칸 클래식의 상징으로 우뚝 섰다.

1915년 뉴욕의 Madison Avenue Store


1940년 브룩스 브라더스의 싱글 & 더블 브레스트 수트 카탈로그

 

 

혁신적 아이템으로 미국 패션 상징되다
다양한 혁신적 아이템을 선보이는데 소홀치 않은 브랜드가 바로 브룩스 브라더스다. 폴로 선수가 셔츠 칼라를 고정시키는 방식에서 영감을 얻은 폴로 버튼다운 셔츠를 비롯해 브룩스위브®로 불리는 워시 앤 웨어(Wash and Wear ; 세탁 후 다림질 않고 바로 입는 셔츠) 드레스 셔츠를 모태로 한 논 아이론 드레스 셔츠, 19세기 영국 군대의 연대(Regiment) 상징물이던 레지멘탈 타이(Regimental Tie)의 스트라이프 방향을 바꿔 패션 아이템으로 상용화시킨 랩 스트라이프 타이(Repp Stripe Tie), 그리고 블레이저와 시어서커(Seersucker) 수트 등에 이르기까지 브룩스 브라더스가 최초로 선보인 수많은 패션 아이템은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트렌드를 창조해 냈다.
한편, 최고의 품질을 위해 최상급 재료에 대한 원칙을 고수해 미국산 최고급 코튼인 슈피리어 피마(Superior Piam)를 100% 사용한 수피마(Supima®)컬렉션과 역시 최고 수준의 곡률을 자랑하는 색슨(SaXXon) 울 컬렉션도 브룩스 브라더스의 대표적 아이템이다.
브룩스 브라더스는 현재 전 세계 20여 개 국가에 5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2008년 브룩스 브라더스 코리아로 공식 진출했다. 아메리칸 클래식 스타일을 대표하는 브룩스 브라더스 메인 라인을 비롯해 아이비리그 룩에서 영감을 얻어 프레피 스타일로 구성된 캐주얼 라인 브룩스 브라더스 레드 플리스(Brooks Brothers Red Fleece)를 선보이는 중이다. 

 




브룩스 브라더스의 캠페인 이미지


Editor 문효근   Cooperation 브룩스 브라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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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대통령이 사랑한 아메리칸 클래식

CEO& Brand, 브룩스 브라더스(Brooks Brothers) | 2019년 0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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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대통령이 사랑한 아메리칸 클래식

브랜드에 있어 역사가 갖는 의미는 전통과 가치의 대표적 상징이자 유구한 스토리텔링의 서사와 같다. 이런 점에서 1818년 창립된 미국 최초의 기성복 브랜드 브룩스 브라더스(Brooks Brothers)의 찬란한 스토리는 1776년 건국된 미국 역사와 행보를 함께 한다. 아브라함 링컨부터 존 F. 케네디, 빌 클린턴, 그리고 버락 오바마까지 40명에 달하는 미국 대통령의 선택과 사랑을 받아온 브룩스 브라더스를 아메리칸 클래식이라 부르는 이유다.
2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브랜드의 독자적인 전통을 지키는 한편, 그 고고한 철학과 혁신적 가치를 세대와 성별을 넘어 꾸준히 전파해 온 브룩스 브라더스의 이야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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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50년 Golden Fleece Logo


1818년 4월 7일, 헨리 샌즈 브룩스(Henry Sands Brooks)에 의해 H&D. H Brooks&Co.라는 이름으로 세상에 첫 선을 보인 브룩스 브라더스는 애초에 클래식한 콘셉트의 브랜드가 아니었다. 되레 최신의 트렌드와 혁신적 스타일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했다. 이는 ‘최고 품질의 새로운 스타일! 주문 시 최상의 상태로 가장 세련되게 제작 가능!’이라는 창업자 헨리 브룩스의 캐치프레이즈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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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18년 뉴욕에 위치한 브룩스 브라더스 최초의 상점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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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49년 Ready Made Department


전통 존중하되 미래 지향하는 브랜드
이렇듯 브룩스 브라더스 라인 중 가장 클래식한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상품은 치열한 연구와 혁신적 기술로 창조되었다. 네이비 블레이저, 리벌스 스트라이프드 렙 타이, 그리고 색 수트(Sack Suit) 등은 당시만 해도 급진적 스타일의 의류로 회자되기에 충분했다.
1845년 미국 역사상 최초로 기성복 컬렉션을 출시한 브룩스 브라더스는 수트 대중화에 크게 기여하며, 단순한 브랜드를 넘어 미국을 대표하는 하나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창업자 헨리의 위대한 유산은 아들인 엘리샤(Elisha), 다니엘(Daniel), 에드워드(Edward) 그리고 존(John)에 의해 계승된다. 여기서부터 지금의 브룩스 브라더스로 상호가 변경되었다.
패션 비즈니스에서 인상 깊은 영향력을 가진 브랜드로 자리 잡은 브룩스 브라더스는 2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끝없이 스타일과 품질에 대해 연구하며, 지속적인 혁신을 멈추지 않았다. 이는 전통과 과거는 존중하되 혁신을 지향하고 미래를 앞서 가는 도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철학과 안목을 가졌기 때문이다.
이런 까닭에 링컨, 케네디, 오바마 등 역대 미국 대통령 40명이 브룩스 브라더스의 충실한 고객이었으며, 이 밖에도 시대를 이끈 유명인사에게 사랑 받으며 아메리칸 클래식의 상징으로 우뚝 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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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5년 뉴욕의 Madison Avenue St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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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0년 브룩스 브라더스의 싱글 & 더블 브레스트 수트 카탈로그

 

 

혁신적 아이템으로 미국 패션 상징되다
다양한 혁신적 아이템을 선보이는데 소홀치 않은 브랜드가 바로 브룩스 브라더스다. 폴로 선수가 셔츠 칼라를 고정시키는 방식에서 영감을 얻은 폴로 버튼다운 셔츠를 비롯해 브룩스위브®로 불리는 워시 앤 웨어(Wash and Wear ; 세탁 후 다림질 않고 바로 입는 셔츠) 드레스 셔츠를 모태로 한 논 아이론 드레스 셔츠, 19세기 영국 군대의 연대(Regiment) 상징물이던 레지멘탈 타이(Regimental Tie)의 스트라이프 방향을 바꿔 패션 아이템으로 상용화시킨 랩 스트라이프 타이(Repp Stripe Tie), 그리고 블레이저와 시어서커(Seersucker) 수트 등에 이르기까지 브룩스 브라더스가 최초로 선보인 수많은 패션 아이템은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트렌드를 창조해 냈다.
한편, 최고의 품질을 위해 최상급 재료에 대한 원칙을 고수해 미국산 최고급 코튼인 슈피리어 피마(Superior Piam)를 100% 사용한 수피마(Supima®)컬렉션과 역시 최고 수준의 곡률을 자랑하는 색슨(SaXXon) 울 컬렉션도 브룩스 브라더스의 대표적 아이템이다.
브룩스 브라더스는 현재 전 세계 20여 개 국가에 5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2008년 브룩스 브라더스 코리아로 공식 진출했다. 아메리칸 클래식 스타일을 대표하는 브룩스 브라더스 메인 라인을 비롯해 아이비리그 룩에서 영감을 얻어 프레피 스타일로 구성된 캐주얼 라인 브룩스 브라더스 레드 플리스(Brooks Brothers Red Fleece)를 선보이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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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룩스 브라더스의 캠페인 이미지


Editor 문효근   Cooperation 브룩스 브라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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