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칼럼니스트 전혜림이 칼라테크오에이 정진석 대표를 만나 기업과 경영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공유 경제가 산업 시장의 메가트렌드로 떠오른 지금, 컬러복합기 렌탈 전문 기업 칼라테크오에이의 오늘과 내일은 어떤 모습일까?

 

 

자동차부터 사무실, 주방, 스튜디오까지. 사물을 소유하지 않고 공유·렌탈하는 공유경제가 하나의 메가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꾸준히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정수기, 공기청정기, 에어컨, 컴퓨터, 복합기 등 사무실 내 필수 구비항목으로 여겨졌던 사무용품 또한 간편하게 렌탈해 사용하는 추세가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 속 컬러복합기 프린터 임대 렌탈 전문기업 칼라테크오에이는 2012년 설립 이래 업계 1위를 지키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렌탈 사업 가능성 읽다
사회생활 출발을 프린터 조달등록 회사에서 시작한 정진석 대표는 영업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며 후지제록스 유통 관련 회사에서도 업무를 익힌 바 있다.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기 전 청년 정진석에게 컬러복합기 임대 사업은 비전과 전망이 충분한 사업 아이템이었다. 많은 기업이 컬러복합기 구매 시 발생하는 고가의 초기 투자 비용을 절감하고 까다로운 기계 관리 및 A/S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겠다는 생각에서였다.

 

CEO& 칼럼니스트 전혜림(이하 전혜림) 칼라테크오에이는 현재 컬러복합기 프린터 임대 렌탈 전문기업으로서 업계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사업의 출발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칼라테크오에이 정진석 대표(이하 정진석) 저는 대학 때 컴퓨터학과를 전공했습니다. 재학 중 오라클(OCP) 자격증을 취득한 후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관련 업무를 하고 싶어 AIG 생명에 입사했습니다. 제가 맡은 첫 직무는 영업이었는데, 원하던 분야는 아니었지만 영업에 소질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 프린터 회사에 입사해 경력을 쌓았고, 계속해서 영업 분야에 두각을 보여 후지제록스 유통 관련 회사에서 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프린터·복합기와의 인연은 이때부터라고 할 수 있겠네요. 입사 일 년 만에 차장 승진을 계기로 매년 매출 목표 달성을 하며 제가 하는 일에 재미를 붙였습니다. 그러다 경영을 직접 해보고 싶다는 꿈이 생겼어요.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기 전, 상장사 모 기업 마케팅 부서에서 잠깐 마케팅 업무를 한 적이 있는데 기업 내 칼라복합기 렌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초기 비용이 적게 들고 유지 보수가 편리하다는 이유에서였죠. 그렇게 2012년 5월 마포구 공덕동의 한 사무실에서 첫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애프터 서비스? 비포 서비스!
많은 사람이 창업을 꿈꾸는 시대. 소위 ‘성공할 법한’ 사업 아이템을 선정했다 할지라도 업계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노하우나 전략이 필요한 법이다. 2012년 설립 이래 7년 만에 2016 소비자 만족 지수 1위, 제8회 중소 중견기업 혁신 대상 수상, 2017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 수상, 소비자 고객만족 평가 2년 연속 1위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어낸 칼라테크오에이만의 비결은 무엇일까.

 

전혜림 최근 자동차, 사무실, 주방 등을 소유하지 않고 대여하는 공유경제의 범위와 수요가 지속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추세가 칼라테크오에이에 미친 영향을 알고 싶습니다.
정진석 지금은 많은 분야에서 소유보다 렌탈이 앞서는 시대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칼라테크오에이가 진행하는 프린터·복합기 렌탈 사업 또한 시대가 필요로 하는 사업이고요. 예전에는 새로운 사무실을 가꿀 때, 꼭 사무기기를 모두 구매해야 한다는 사회적 인식이 있었는데 요즘은 그렇지가 않아요. 적은 임대료로 사무기기를 효과적으로 구비하고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기업에서 렌탈 사업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추세입니다.  

 

전혜림 사업을 시작한 후 빠른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 만족을 위한 칼라테크오에이만의 비결은 무엇인가요?
정진석 저희는 새로운 고객을 마주할 때 일대일 상담, 당일 설치를 원칙으로 합니다. 신도리코와 후지제록스 공식 파트너사로 고객의 사무기기 사용 패턴을 분석해 각 기업의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출력 시스템을 제안합니다. 또한 현장 서비스는 미루지 않도록 하는 것이 저희의 원칙입니다. 지역별 담당 엔지니어를 배치해 빠른 A/S 접수 및 처리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도로에서 사고 발생 시 레커차가 바로 현장에 출동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처럼 프린터·복합기 고장 발생 시 지역별 엔지니어 기사님이 출동해 빠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편, 사고 발생 후 시행하는 애프터 서비스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비포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하기 전에 Dmis 프로그램 사전 모니터링을 통해 부품, 소모품, 장애 발생을 미리 확인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칼라테크만의 특화된 서비스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행복한 직원이 고객을 움직인다


전혜림 정 대표님만의 경영 철학이 있으시다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진석 저는 故 정주영 회장을 롤모델로 삼을 만큼 경영인이라면 현장직원의 목소리를 듣고 경영을 위해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고객 우선주의가 업계의 정설처럼 여겨지지만 제게는 고객이 2등, 직원이 1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와 함께 일하는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에게 진정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결과적으로 고객이 저희 칼라테크오에이와 함께하게 됩니다. 워라밸, 즉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직장에서 즐겁게 일할 수 있어야 해요. 업무 외 시간에는 가족과 함께 여가를 즐기고 업무 부담 없이 개인의 시간을 마음껏 누리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은 사회와 함께 나눌 줄 알아야 합니다. 저희도 매년 정기적으로 청소년, 장애인 단체 등에 프린터 복합기, 상품권과 같이 기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기업이 사회와 더불어 성장할 때 건강한 국가가 만들어진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행복한 직원이 고객을 행복하게 만든다는 정진석 대표의 믿음은 업계에 도전장을 내민지 불과 수 년 만에 칼라테크오에이를 1위 기업으로 만들었다. 산업 트렌드를 읽어내는 눈, 고객 만족을 위한 최선의 노력, 가족 같은 회사를 위한 경영 방침은 한 걸음 더 나아간 칼라테크오에이의 내일을 만들어줄 것이다.

 


Interview 전혜림 칼럼니스트   Editor 이윤지   Photographer 권용구

 

 

사업 트렌드 읽는 명민함으로 성공 비즈니스 전개하다 > INTERVIEW | CEO&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업 트렌드 읽는 명민함으로 성공 비즈니스 전개하다

Exclusive Interview, CEO& 칼럼니스트 전혜림이 만난 사람 6, 칼라테크오에이 정진석 대표 | 2019년 06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사업 트렌드 읽는 명민함으로 성공 비즈니스 전개하다

CEO& 칼럼니스트 전혜림이 칼라테크오에이 정진석 대표를 만나 기업과 경영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공유 경제가 산업 시장의 메가트렌드로 떠오른 지금, 컬러복합기 렌탈 전문 기업 칼라테크오에이의 오늘과 내일은 어떤 모습일까?

 

5170b75de2d523dad4f48bbe1765e5b3_1559541429_7818.jpg

 

자동차부터 사무실, 주방, 스튜디오까지. 사물을 소유하지 않고 공유·렌탈하는 공유경제가 하나의 메가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꾸준히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정수기, 공기청정기, 에어컨, 컴퓨터, 복합기 등 사무실 내 필수 구비항목으로 여겨졌던 사무용품 또한 간편하게 렌탈해 사용하는 추세가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 속 컬러복합기 프린터 임대 렌탈 전문기업 칼라테크오에이는 2012년 설립 이래 업계 1위를 지키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렌탈 사업 가능성 읽다
사회생활 출발을 프린터 조달등록 회사에서 시작한 정진석 대표는 영업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며 후지제록스 유통 관련 회사에서도 업무를 익힌 바 있다.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기 전 청년 정진석에게 컬러복합기 임대 사업은 비전과 전망이 충분한 사업 아이템이었다. 많은 기업이 컬러복합기 구매 시 발생하는 고가의 초기 투자 비용을 절감하고 까다로운 기계 관리 및 A/S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겠다는 생각에서였다.

 

CEO& 칼럼니스트 전혜림(이하 전혜림) 칼라테크오에이는 현재 컬러복합기 프린터 임대 렌탈 전문기업으로서 업계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사업의 출발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칼라테크오에이 정진석 대표(이하 정진석) 저는 대학 때 컴퓨터학과를 전공했습니다. 재학 중 오라클(OCP) 자격증을 취득한 후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관련 업무를 하고 싶어 AIG 생명에 입사했습니다. 제가 맡은 첫 직무는 영업이었는데, 원하던 분야는 아니었지만 영업에 소질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 프린터 회사에 입사해 경력을 쌓았고, 계속해서 영업 분야에 두각을 보여 후지제록스 유통 관련 회사에서 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프린터·복합기와의 인연은 이때부터라고 할 수 있겠네요. 입사 일 년 만에 차장 승진을 계기로 매년 매출 목표 달성을 하며 제가 하는 일에 재미를 붙였습니다. 그러다 경영을 직접 해보고 싶다는 꿈이 생겼어요.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기 전, 상장사 모 기업 마케팅 부서에서 잠깐 마케팅 업무를 한 적이 있는데 기업 내 칼라복합기 렌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초기 비용이 적게 들고 유지 보수가 편리하다는 이유에서였죠. 그렇게 2012년 5월 마포구 공덕동의 한 사무실에서 첫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5170b75de2d523dad4f48bbe1765e5b3_1559541429_643.jpg

 

애프터 서비스? 비포 서비스!
많은 사람이 창업을 꿈꾸는 시대. 소위 ‘성공할 법한’ 사업 아이템을 선정했다 할지라도 업계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노하우나 전략이 필요한 법이다. 2012년 설립 이래 7년 만에 2016 소비자 만족 지수 1위, 제8회 중소 중견기업 혁신 대상 수상, 2017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 수상, 소비자 고객만족 평가 2년 연속 1위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어낸 칼라테크오에이만의 비결은 무엇일까.

 

전혜림 최근 자동차, 사무실, 주방 등을 소유하지 않고 대여하는 공유경제의 범위와 수요가 지속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추세가 칼라테크오에이에 미친 영향을 알고 싶습니다.
정진석 지금은 많은 분야에서 소유보다 렌탈이 앞서는 시대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칼라테크오에이가 진행하는 프린터·복합기 렌탈 사업 또한 시대가 필요로 하는 사업이고요. 예전에는 새로운 사무실을 가꿀 때, 꼭 사무기기를 모두 구매해야 한다는 사회적 인식이 있었는데 요즘은 그렇지가 않아요. 적은 임대료로 사무기기를 효과적으로 구비하고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기업에서 렌탈 사업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추세입니다.  

 

전혜림 사업을 시작한 후 빠른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 만족을 위한 칼라테크오에이만의 비결은 무엇인가요?
정진석 저희는 새로운 고객을 마주할 때 일대일 상담, 당일 설치를 원칙으로 합니다. 신도리코와 후지제록스 공식 파트너사로 고객의 사무기기 사용 패턴을 분석해 각 기업의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출력 시스템을 제안합니다. 또한 현장 서비스는 미루지 않도록 하는 것이 저희의 원칙입니다. 지역별 담당 엔지니어를 배치해 빠른 A/S 접수 및 처리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도로에서 사고 발생 시 레커차가 바로 현장에 출동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처럼 프린터·복합기 고장 발생 시 지역별 엔지니어 기사님이 출동해 빠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편, 사고 발생 후 시행하는 애프터 서비스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비포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하기 전에 Dmis 프로그램 사전 모니터링을 통해 부품, 소모품, 장애 발생을 미리 확인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칼라테크만의 특화된 서비스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행복한 직원이 고객을 움직인다


전혜림 정 대표님만의 경영 철학이 있으시다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진석 저는 故 정주영 회장을 롤모델로 삼을 만큼 경영인이라면 현장직원의 목소리를 듣고 경영을 위해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고객 우선주의가 업계의 정설처럼 여겨지지만 제게는 고객이 2등, 직원이 1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와 함께 일하는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에게 진정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결과적으로 고객이 저희 칼라테크오에이와 함께하게 됩니다. 워라밸, 즉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직장에서 즐겁게 일할 수 있어야 해요. 업무 외 시간에는 가족과 함께 여가를 즐기고 업무 부담 없이 개인의 시간을 마음껏 누리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은 사회와 함께 나눌 줄 알아야 합니다. 저희도 매년 정기적으로 청소년, 장애인 단체 등에 프린터 복합기, 상품권과 같이 기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기업이 사회와 더불어 성장할 때 건강한 국가가 만들어진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행복한 직원이 고객을 행복하게 만든다는 정진석 대표의 믿음은 업계에 도전장을 내민지 불과 수 년 만에 칼라테크오에이를 1위 기업으로 만들었다. 산업 트렌드를 읽어내는 눈, 고객 만족을 위한 최선의 노력, 가족 같은 회사를 위한 경영 방침은 한 걸음 더 나아간 칼라테크오에이의 내일을 만들어줄 것이다.

 


Interview 전혜림 칼럼니스트   Editor 이윤지   Photographer 권용구

 

 


(주)시이오파트너스 | 월간 시이오앤 :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98길 3 (갈월동) KCC IT빌딩 5층 (우 04334)
문의전화 : Tel 02-2253-1114, 02-2237-1025 | Fax 02-2232-0277
Copyright CEOPARTNERS All rights reserved. 월간<CEO&>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